본문 바로가기

Travel/2020.01 인도네시아

2020.01.24 인도네시아 여행기 #0

0부터 시작하는건 사전 설명이 필요한것같아서..

 

인도네시아는?

 

일단 인도네시아는 아직 여행하기 좋은 국가는 아닙니다. 말이 약간 오해가 될수있지만

국가에 컨텐츠가 없다 그런건 아니고,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동남아의 관광지인 일본, 태국 처럼 관광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았습니다.

 

의 기준이 앞 두나라인걸 비교하면 상대적이라는 겁니다.

 

일단 여행가기전 저희집에서 어려움을 찾았던것이 다음이였습니다.

 

1. 자카르타 공항이 터미널3 으로 이동하면서 리뷰가 적음

2. 여행 책자에 발리 밖에 없음 (인도네시아 전체 책이 없음, 족자라고 좀 된 얇은 책 1개는 있긴함)

 

네, 종합적으로 모든 정보가 너무 적었습니다. 이유야 단순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업무때문에 가거나, 인도네시아쪽에서 인바운드로 관광객이 오지 한국인이 많이가는 지역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인도네시아 각각의 문화, 즐길것, 먹을거 다~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덜 정리된거라 보면되겠죠. 전 그렇게 생각 하고있습니다 (..)

 


항공이야기

 

아시아나항공이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 자카르타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 제3터미널까지 운항을 합니다.

이전글에서는 아시아나가 A350 도입으로 A350만 운행했는데요, 아시아나항공은 아시겠지만 기체운용을 마법같이 합니다.

 

오늘탄 기체가 내일은 다른 기체가 될수있습니다. (여기서 기체는 A350이냐 A330이냐 B737이냐 이런걸 의미합니다.)

제가 예약했을 당시는 매일 A350 운항이였는데 A330 과 섞여 운항하게 되었습니다.

 

항공 기체가 무슨상관이냐? 일수도 있지만 A330경우는 2 / 4 / 2 배열, A350은 3 / 3 / 3  배열입니다.

또 A350은 와이파이가 지원되고, 이코노미 스마티움이 운행되죠. 

 

저희가 가는편은 A350에 이코노미 스마티움으로 예약했는데 아시아나항공이 귀국편은 항공기체 운영상 이유로 A330 으로 바꿔서 오는편은 이코노미 스마티움이 아닌 일반석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원래는 왕복 둘다 이코노미 스마티움 으로 맨 앞좌석 골랐는데 말이죠.

 

아시아나항공 등급이 있으시거나 좀 편안히 여행하시고싶으신경우 참고해달라 의미입니다. 뭐 비즈니스타시는분은 상관없지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