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2020.01 인도네시아

2020.01.27 인도네시아 여행기 #13 (자카르타: 시내관광)

자카르타 여행하신분들 대부분 이야기가, 시내 에서는 볼것이 제한적이라는 겁니다.  (있긴함)

 

아니... 정확히는 있긴한데.. 외국에게 friendly 하지는 않습니다. 는 이게 태국/일본 같은 관광지 닦아놓은 기준입니다.

기준을 낮추면 평범하게 느껴집니다. 기준을 낮춰욧!!

 

사실 그 이전에 인도네시아는 발리 빼고 다 이렇습니다.... 그곳에서 뭐 쉬고 구경하고 찾는게 재미겠지만....


일단 호텔에서 모나스 광장으로 걸어갑니다. 가까워서요. 근데 비가 오다말다해서 길이 젖어 있네요, 하지만 몇분뒤 해가 쨍쨍

 

동남아는 날씨앱을 믿으시면 안됩니다... , 아 그리고 아직도 기억에 남은건 저 비오는 와중에도 미화원같은 분들이 계속 쓸고 있더군요.

아무도 안보는데 열심히 나무 떨어지는거 쓸고 계심 계속...

 

모나스 광장이 보이네요.

 


모나스광장

 

모나스 광장입니다, 왜이리 멀리서 찍었죠? 왜 아무도 없죠, 휴업일이냐구요?

 

네.

 

홈페이지에 아무 안내가 없어서, 엄마가 경찰에 물어보니까 오늘 문닫고 유지보수한다고 합니다.

아예 입장이 안되요 ㅠㅠ 에라이

 

언젠간 또 올일이 있겠죠.

 

모스크로 이동합니다.


Istiqlal Mosque

 

여기도 대공사중이여서 엄청 시끄럽고 먼지가 날렸습니다. 

 

사실 모스크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일단 신발을 비닐에 넣어서 맨발로 들어 가야된다고 한다.

구글 리뷰 보면 내부 사무실 가면 이것저것 설명해준다는데 못들어갔다.

 

아무래도 엄마가 기독교인이라 이런곳 들어가는거 자체가 딱히 좋아하시지 않는 누치라 그냥 지나서 나왔다.

 

싱가포르에서 봤던 모스크는 (아무래도 돈이 있는 동네라) 그런지 삐까뻔쩍 이였지만 여기는 좀 단조롭다고 해야되나.. 그런 느낌이 들었다.

 


Jakarta Cathedral

 

이슬람 모스크와 바로 건너편에 있는 자카르타 대성당, 내부에 학교도 있고 박물관도 있는데

 

우리가 가는날이 무슨.... 장날인지 다 쉬는날이라 CLOSED.. 예배당만 열려있었다.

 

 

리뷰 찾아보니 신분증 맡겨놓고 들어가야된다 뭐라 했는데, 아무래도 학교도 있는지라 학생 보호 / 관리 차원에 그런것같다.

근데 우리가 갈때는 너무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그냥 들어감... 

 

뭔가 사실 성당은 어디나 어디나 있지만, 이슬람 사원 바로 옆 성당은 좀 특이하긴 했다.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어있고 자유롭다는거겠죠 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