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에서 무료서비스는 하면 안된다
    sidestory 2013. 7. 24. 11:27

    마케팅에는 여러 수단이있다. 남는 자원/인력을 무료로 풀어서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 그러니까 맛보고 우리꺼 써보세요 하는 방법.

    오늘의 토픽은 무료서비스.


    미꾸라지 Cloud VPN서비스가 있었다.

    주목해야될껀 최근 올라온 공지는 무료서버 중단공지.

    전체적으로 Zero-day 공격 루트지를 미꾸라지 무료중계서버를 이용했다는것, 제로데이 공격도 문제지만 무료 중계서버에 있어서 악용했다는 점이 난 더 크게 느껴짐.


    반론을 하게 될것이다. 대부분  "잘 관리하면 되지 않았을꺼 아니냐 왜 사용자 탓만하느냐?"  이런다.

    나도 라 무료서비스 해본적이 있기에 한두번 들은 소리도 아니다.


    애당초 무료에서는 수익이 나지 않는데 무료에서 수익을 얻는다면 그건 다른루트를 통해 얻는거지, 

    다만 이런 무료서비스에 있어서 인지도 상승은 돈을 줘가며 인지도를 가져오는것과 비슷하다. 앞뒤 다짤라서 말하면 결론은 무료서비스는 장부상 마.이.너.스 즉 적자이다.


    결론적으로 악의적, 나만 쓰고 다른사람에게는 손해를 줘도 상관없다는 사람들은 휴지조각처럼 그냥 쓰고 버려버린다. 애당초 유료 의사가 없던 사람과 같으며

    이들이 문제를 일으키는 그룹1이 되버린다. 제공자 입장에서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케이스.


    국내에 무료서비스는 많다 대표적으로 개인, 기업이 운영하는 무료 호스팅이라던가 저런식의 특정 서비스라던가

    웃긴건 몇몇 기업빼고 개인이하는 프로젝트에는 남는 자원을 이용해서 우리 하하 히히 무료로 줄테니까 그냥 써보세요 기분좋은 마인드로 줬음에도 불구하고 

    저런 사용자에게 뒷통수 맞고 서비스 종료가 많다... (....)[각주:1] 개인이 하게 될경우 안정적인 수익원이 뒷받침해주지 않는이상 장기간 적자 및 CS대응하기 어렵다. 

    기업이야 애당초 다른 수익원이 있는거고.


    몇일전 나도 뭐 준비하면서 무료로 풀어야지 생각을 했었는데 위 같은 일이 생긴거 보고 나도 그냥 아 입 다물고 유료만하 기로했다. 우리도 악용해서 쓰면 충분히 악용이 되버리니까..


    사람은 지능적이다. 여기까지는 좋으나 개념이 없는 분류가 사회를 망쳐놓는다.

    1. 물론 잘 버티는곳은 있다. 하지만 진짜 별별일 다생긴다 기본적으로 서버압류나 수사협조는 기본이고.. [본문으로]

    댓글

Designed by Tistory.